참고사항 기존 분석중이던 광고영역, 순위, 키워드 정보가 모두 유지되므로 리포트에서 크게 변경사항은 없습니다만 방식에 있어 네이버에서 변경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에이스카운터도 아래와 같이 대응하였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.
1.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광고영역명이 변경되어, 7/1 부터는 변경된 영역명으로 분석됩니다. (예: '파워링크' → '네이버 통합검색 - PC')
2. 기존 파워링크, 모바일 파워링크, 비즈사이트 3가지 영역에서만 제공되던 순위정보가 네트워크 영역에서도 제공하도록 변경되어, 클릭초이스 리포트의 옵션 조회 방식이 일부 수정되었습니다. [검색광고 효과 > 클릭초이스] 리포트에서"광고영역+순위 - 키워드" 형태로 제공되된 조회 옵션을 "광고영역 - 순위" 기준으로 변경
3. 방문자 상세 (최근 방문자, 현재접속중인 방문자, 전환방문자 상세 등) 리포트에서 클릭초이스 광고 표기 방식이 수정되었습니다. 기존 : [검색키워드광고] 네이버(영역명-순위)/키워드 변경 : [검색광고] 클릭초이스(영역명_순위)/키워드
앞으로도 에이스카운터는 변화하는 광고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고, 효율적인 광고 관리를 위한 분석을 제공하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.
관련하여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고객지원센터(1544-5420)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