서비스개선안내

에이스카운터 서비스 개선 사항에 대해 알려드립니다.
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여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.

유입별 간접전환 분석 기준 추가 안내  2021-05-27

안녕하세요. 에이스카운터입니다. 


현재 프로, 이비즈, 이커머스, 모바일웹 버전에 제공되는 유입별 간접전환의
신규 간접전환 분석 기준 추가 및 유입 기준 직접 전환 지표 추가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.

 

​​적용일시​: 2021년 05월 27일 (목) 오후 22시

적용버전프로, 이비즈, 이커머스, 모바일웹

​​주요 개선사항: 적용일시 이후 시간부터 신규 간접전환(처음유입) 분석 기준, 직접 전환(유입기준) 지표 데이터 분석 추가


1. 신규 간접전환 분석 기준 추가: 처음유입
* 선택한 전환이나 구매에 대해 추적 기간 기준에 해당하는 이전 유입출처 중 가장 오래된 유입출처에 100% 가중치로 간접전환 인정
* 화면 상단 바 분석 기준 선택에서 "처음유입"을 선택하면 해당 분석 기준의 간접전환 성과 데이터 확인 가능

단, 유입별 간접전환 통계의 기간 내 동일 방문자의 중복 유입출처 제외 공통 처리 기준에 따라
동일한 유입출처로 여러 번 유입하는 경우, 전환(구매)와 가장 가까운 유입출처만 1회 인정하므로
실제 첫 유입출처와 간접전환이 인정되는 처음유입출처는 다를 수 있습니다. 


2. 상세 그리드 내 유입 기준 직접전환 관련 지표 추가
* 유입별 간접전환은 유입 기준으로 유입출처를 인정하여 분석하므로 동일한 기준의 직접전환 성과를 파악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분석 기준의 직접전환 지표 추가
 (이 외 
에이스카운터의 모든 통계 내 전환수 지표의 유입출처 인정 기준은 모두 방문 기준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.)​

* 전환 설정 전환 기준: 직접 전환수(유입 기준) 지표 추가
* 구매 전환 기준: 직접 전환(유입 기준) 구매건수, 매출액 지표 추가
* 추가 용어 안내: 유입 기준, 방문 기준
- 유입 기준: 동일한 사용자가 사이트나 앱을 방문할 때, 세션 유지와 관계 없이 다른 유입출처(Referrer)로 유입하는 경우 해당 유입출처를 인정
- 방문 기준: 동일한 사용자가 세션이 유지되고 있는 상태에서 다른 유입출처(Referrer)로 재유입을 해도 세션 내 처음 유입출처만 방문으로 인정

에이스카운터는 활용도 높은 분석 통계 제공을 위해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.
앞으로도 다양한 분석 니즈에 맞게 더 효율적인 분석 통계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
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고객지원센터(1544-5420)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
감사합니다.

다음 카카오 신규 키워드 광고 자동 추적 URL 분석 추가(6/29~)
이전 2021년 네이버 검색광고 자동 추적 URL 매체(n_media) 분석 추가 안내